본문 바로가기

Food

해물찜이 맛있는 길동TV맛집 해물요리전문 길조

반응형

이사온 초반에는 아무래도 맛집을 찾아

집 근처 번화가를 찾았는데,

요즘은 집 주변 골목에 숨어있는 맛집들

찾아다니는 재미가 쏠쏠해요.

시장도 구경가고, 공원도 가고

하다보니 평범한 일상이

특별한 데이트코스가 되어가는 기분이에요.

오빠가 부모님과 함께

맛집을 찾아 방문했다는 길동역맛집

길조에서 간만에 푸짐하고 맛있는

해물찜을 먹기로 했어요.

길조는 TV에도 방영된 해물찜 맛집으로

해천탕, 해물탕, 해물찜 메인에

점심에는 푸짐한 정식메뉴도 있어서

점심 저녁 할것없이 손님들이 항상 많은

길동맛집이라고 해요.

넉넉한 주차장


큰길가에 있는 식당임에도

매장앞에 엄청 넉넉한 규모의 주차장이 있어요

저희는 이른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늦은 점심인 1시쯤에는 주차장이 거의

가득 다 채워졌더라구요.

길동역맛집 주차걱정없이 찾기에도

딱 좋을 것 같아요.

신선한 해산물


아무래도 손님이 많고 하다보니

준비된 해산물들도 회전이 빨라서

매번매번 신선한 해산물로 준비가 되어요.

저희가 점심식사를 마치고 나올때

또 새롭게 들어온 신선한 해산물이

보충되어 있더라구요.

사실, 오래된 해산물과 신선한 해산물은

먹어보면 딱 알잖아요!?

여긴 신선합니다!

메뉴판


저희는 점심때 방문했지만

해물찜이 먹고싶어서

길조 해물찜 소자를 주문했는데요

주변에 다른 분들은

점심 특선으로 주문을 하시는데

엄청 푸짐하더라구요.

착한 가격에 양도 많고 맛도 좋으니

점심때도 사람들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겠다 싶더라구요.

다음엔 저희도 점심특선 먹어보려구요!

밑반찬도 맛있어요


고소한 드레싱이 뿌려진 샐러드와

갓 무쳐낸 듯한 겉절이김치,

아삭고추무침과 피클은

그냥 점심 특선메뉴 반찬으로도 좋을것 같고

살짝 매콤한 해물찜과 먹기에도

조합이 딱 좋아요.

2회째 밑반찬부터는 매장 중간에 있는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으면 되요.

점심특선으로 나오는 칼국수 육수랑 면도

셀프로 가져다 추가해 먹으시더라구요.

길조해물찜 소 49,000원


2인이 먹기에 한~참 푸짐해 보이는

길조해물찜이 다양한 해물과 맛있는

양념이 버무러져 나왔습니다.

해물찜 등장전에 나온 조개찜도

국물이 아주 씨원한 것이

소주 생각난다는건 어쩔 수 없는 ㅋ

국물이 진짜 시원하더라구요.

조개살 쏙쏙 발라먹고,

이후에 나온 해물찜 먹으면서

국물 한숟갈씩 호로록 떠먹었어요.

문어, 낙지, 새우, 곤이, 알, 미더덕, 아구

엄청난 양의 해산물이 들어있는

길조해물찜 소 자입니다.

한눈에 봐도 푸짐하디 푸짐한 양의

해물 양에 일단 저희는 만족스러웠구요

해산물을 좋아하는 오빠는 특히나

더 신이 났네요.

살짝 끝맛이 매콤한 느낌의

길조해물찜.

간만에 입맛에 딱! 맞는

해물찜맛집을 발견한 느낌입니다.

 

문어와 낙지는 너무 익으면 오히려

질겨서 맛이 없는데,

딱 부드러울 정도로 잘 익어서

식감도 좋고 맛도 좋더라구요.

살이 토동하게 들어있는 꽃게

꽃게도 양념이 잘 배어있고

한마리가 다 들어있어서

오빠랑 한쪽씩 나눠 먹었어요.

그 외에도 곤이, 미더덕, 새우도 있고

아구도 있어서 깜짝 놀랐네요!

다른 매장은 겉에만 해산물 째끔 있고

아래는 전부 콩나물만 쌓아놓는 곳도

많은데, 길조는 길동역맛집

인정받은 만큼 넉넉한 해산물이

특히나 인상적이었어요.

먹어도 먹어도 줄어들지 않는 해물

곤이랑 알, 신선한 해산물 조합에

맛을 더하는건 역시

끝맛이 살짝 매콤한,

맛있는 양념소스입니다.

집에서 포장배달해먹어도 맛있을 것 같다는

오빠를 보니, 아무래도 길조 해물찜이

아주 마음에 들었나봅니다.

볶음밥 2인분


배가 불렀음에도 불구하고 살짝 욕심을 내서

볶음밥도 2인으로 주문했어요.

넘나 맛있었거든요....

그래서 배불러도 계속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ㅋㅋㅋㅋㅋㅋ

기본적으로 맛있는 해물찜 양념에

버터향이 살짝 가미되어서

감칠맛이 더해진 길조의 볶음밥입니다.

1인분만 시킬걸 양이 많다

싶었는데 먹다보니 숟가락을 놓지 못하게하는

이 마성의 맛..ㅋㅋㅋㅋ

길조 해물찜을 드셨다면

볶음밥은 꼭 드세요!

진짜 후회가 없으실 거에용!!!

방문 전에 미리 메뉴를 예약해 두었던 터라

후식도 서비스로 주셨어요.

간단한 서비스 후식일 줄 알았는데

엄청 큰 사이즈의 팥빙수!

팥빙수도 그냥 얼음 갈은게 아니라

우유얼음에 맛있는 팥과 연유가 들어간

달코미 팥빙수라서

뒷맛까지 깔끔하더라구요.

팥빙수도 푸짐한 양이어서

많겠다 싶었는데 ㅋㅋㅋㅋ

어느새 바닥을 보이고 있더라구요. ㅎ

푸짐하고 맛있게 먹어서

이날 힘내서 오빠랑 운동겸 산책도 했어요.

맛있는거 먹고 즐거운 하루하루,

집 근처 길동맛집 발견해서

더더욱 즐거운 날이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