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천호역삼겹살 끝판왕 뼈삼겹갈비 와고참숯갈비

반응형

예전에 살던 동네인 동대문 근처에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삼겹살집이 있습니다.

레트로한 느낌나는,

냉동삼겹은 아니면서

냉동삼겹을 먹는것같은 그 느낌 나게하는

맛과 멋이 있는 곳이었는데요

이사오기 전에 일주일에

세번도 넘게 가던곳을

이젠 못가게 되어서 눈빠지게

천호역맛집 탐색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발견했습니다!

삼겹살이 생각날때, 오빠랑 눈만 맞춰도

여기야! 할 수 있는 그집 말이에요.

바로바로 천호역삼겹살 맛집,

와고참숯갈비입니다.

가게상호가 참숯갈비라

갈비가 메인인가 싶지만,

참숯에 구운 뼈삼겹갈비가 진짜

대박강추 할 수밖에 없는

매력적인 메뉴랍니다.

메뉴판


메뉴판을 보면

돼지갈비, 뼈삼겹갈비, 생삼겹살,

소갈비살, 껍데기

고를 수 있는 옵션이 꽤 많은데요

테이블마다 손님들이 먹고있는건

뼈삼겹갈비가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심지어 메뉴판에 붙어있는

'강추'표시 보이나요?ㅎㅎ

저희도 고민없이

뼈삼겹갈비를 주문했습니다.

뼈 옆에 붙은 고기가

맛있다는건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진리 of 진리입니다.

여기 한정식집 아닙니다


9첩반상이 생각나나요?

테이블을 가득 채우는 어마어마한 밑반찬

하나하나 자세히 보시면

넘나 신선하고 맛있는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런지

공기밥하나만 있어도

밥한공기 뚝딱할 것 같은 기분이지요.

고기집에 빠질 수 없는 명이나물

삼겹살과 잘 어울리는 미나리

고기집에서 쉽게 찾기 힘든 통배추쌈

기본 무료인 시원한 된장찌개

갈치속젓과 매운고추,

더운여름 생각날 것 같은 오이냉국까지

기본 한상이 참으로

어마어마어마하죠!?

된장찌개도 아주 맛있습니다

신선한 야채와 칼칼한 고추로

국물맛을 살려놓았는데요

요 된장찌개 보고선

공기밥 하나 주문해버렸습니다. ㅎㅎ

기본찌개도 계절에 따라

조금 변동이 있다고 합니다.

천호역맛집 와고참숯갈비는

어르신들은 물론 젊은 사람들도

단골로 찾는 천호역삼겹살 맛집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엄마손맛 생각나는

건강한 밑반찬들이 한몫합니다.

단호박샐러드는 단호박이 제철인

계절에 밑반찬으로

준비해주시는데요

다른 조미료나 감미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았지만

제철, 단호박이 가장 달때

만들어서 그 자체로 엄청

고소하고 맛있답니다.

고기가 구워지기전에

오빠가 이미 한번 싹쓸이 해서

티격태격하는걸 보신 사장님

재빠르게 리필해주셔서

사이좋게 나눠먹었답니다

고기먹을때 파절이가 빠질 수 없죠?

이 파절이는 나중에 뼈삼겹갈비를

더 맛있게 먹는데 한몫합니다!

사장님이 알려주신

비장의 맛팁이 있거든요!!

끝날듯 끝나지 않는 밑반찬

계속나옵니다.

저희는 그렇게 깜짝 놀랐습니다.

오빠가 좋아하는 계란찜도 나왔네요

계란찜 추가 안해도 되서

또 급 방긋! ㅎㅎ

 

드디어 고기와 숯불이 들어옵니다.

저는 당연히 오빠가

고기를 구워줄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안구워주더라구요!

흥칫뿡!

그 이유는 바로바로 ㅎㅎ

사장님이 고기를 다 굽고,

잘라주시기 때문이에요.

뼈삼겹갈비 200g 10,000원*2


뼈삼겹갈비 1인분에 만원.

이 저렴한 가격의 고기를

엄청난 밑반찬들과 함께 제공해주시는데

무려무려 고기도 구워주신다구요?

정말 대박적이죠!

단지 중요한점은!

뼈삼겹갈비는 2인분 주문해야 뼈가 붙은

뼈삼겹을 볼 수 있어요.

간혹 추가로 1인분 시키고

뼈삼겹에 뼈가 왜 없냐 물으시는 분들이 있데요

(저도 몰랐음 물어봤을 것 같아요.)

저라면!

뼈에 붙어있는 뼈삼겹을 먹기 위해

추가도 2인분부터 하겠습니다. ㅋㅋ

고기를 구우면서 설명해주세요


일반적으로 먹는 삼겹살 부위와

뼈삼겹특유의 부위

삼겹살에 비해 훨씬훨씬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함을 자랑하는데요

확실히 설명을 들으면서 먹으니

그 느낌이 훨씬 진하게 느껴졌어요.

뼈삼겹갈비에서만 먹을 수 있는

부위부터 한점씩 덜어서 저희에게

맛보라고 주셨는데요

와. 진짜 입안에서 살살 녹더라구요

공기밥도 흰쌀밥 아니에요

공기밥도 맛있는 고기집이구요

워낙에 맛있게, 만족스럽게 먹은

천호역삼겹살 맛집이라 그런지

칭찬일색을 하게 되네요.

뼈삼겹갈비 맛도 좋아서

다른 메뉴들 맛도 궁금해지더라구요.

고기만 맛있는 곳이 아니라

밑반찬도 맛있고

서비스도 좋은곳이다보니

다른 메뉴들 맛도

기대를 안할수가 없는 곳이었거든요

사진으로 보기엔

그 삼겹이 그 삼겹이지 싶죠?

아닙니다.

부디 꼭 직접 먹어보세요.

여기 진짜 천호역맛집 맞습니다!!

그나저나 포스팅을 하다보니

제가 엄청 맛있게 먹은 김치사진이 없네요ㅠ

사장님이 식당 가족사업을 하시는데

일년에 한번씩 전라도 고향에 가서

대량으로 가족이 모여

김장을 하신다고 해요.

저는 전라도 광주에서도 살았던 적이 있어서

특히 전라도김치를 엄청 좋아하는데요

이렇게 맛있는 김치

진짜 얼마만인가 싶더라구요

김치 하나만 있어도 밥한공기

그냥 먹을 수 있는...

김치 싸달라고 하고싶었어요

ㅋㅋㅋㅋㅋㅋ

본격적으로 쌈싸먹기 시작합니다.

소금만 찍어도 맛있고

멜젓소스도 맛있어요

갈치속젓에 매운고추 조합은 저의 최애!

손 깨끗하게 닦고

상추쌈도 싸먹었답니당 ㅎㅎ

요건 사장님이 알려주신 꿀팁조합인데요!

통배추쌈에 고기,

파절이 왕창 올려서 먹으면

평소에는 느낄 수 있는

또다른 삼겹살의 맛을 만끽할 수 있어요

끝없이 고기를 부르는 그 맛이라 할까요

보통 삼겹살 먹고나면

오빠가 느끼하다는말 엄청 하는데

오늘은 그런말도 없이

다음번에 뭐 먹을지

메뉴판 구경하더라구요

제가 좋아할만한

집근처 천호역삼겹살 맛집을 찾게되어

오빠가 더 기뻐하는것 같아요

뼈삼겹갈비도 발라먹었어요


사람은 둘인데 남은 뼈는 하나죠

이럴떈 또 울 오빠가 나섭니다!

챱챱챱 뼈에 붙은 살을

야무지게 발라줍니다.

확실히 뼈에 가까이 붙은 고기는

맛있습니다

마지막이라 더 맛있었던 걸까요?

아쉬운 마음을 살짝 남겨두고 오지만

곧 다시 찾게될것만 같은

천호역맛집 와고참숯갈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