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안입는 헌옷팔기 형제고물상에서 버리지말고 판매하세요

반응형

 

새집으로 이사한지 한달이 채 안되었는데

이사라는 큰 숙제를 별탈없이 해결하고나니

지금 살고 있는 새집이

금새 내집같이 편해진 요즘입니다.

예전에 살던집은 실평수 10평,

현재 사는 원룸은 8평인데

확실히 넓은 집에서 살다보니

2평 차이도 너무 작고 답답해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이사가기 전부터

부족한 수납공간을 고려해서

안쓰는 짐은 과감히 버리고 가기로 했습니다!

이사나갈때가 되어

집을 정리하고 짐을 줄이다보니

이만큼 쾌적한 집이 또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드는..

동묘앞 대우디오빌 오피스텔입니다.

대로변에 있어서 좀 시끄럽고

밤에도 차 경적 울리는 소리에

예민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워낙에 형광등 켜놓고도 잘자는 터라

혼자 사는데 충분히 넓은 이곳에서

1년을 잘 살았네요.

겨울에 눈쌓인 바깥 도시뷰가 예쁘다고했는데

작년엔 눈쌓인 도시뷰 볼만큼

눈이 많이 오지 않았어서,

주인분께서 자랑하시던 그 뷰는 ..

아쉽지만 못보고 나왔네요.

이번에 새로 들어온 세입자분께는 행운이 있을까요?

나름 정리한다고 정리했는데도

난장판인 것 같네요.

확실히 원룸살이 몇년만에 가구며 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었어요.

침대까지 옵션으로 있는 집에 살때는

그냥 이사를 했는데,

침대에 매트리스까지 기본으로 옮겨야하다보니

포장이사업체를 이용하지않을수가 없더라구요

모두이사 홈페이지를 통해

포장이사업체 세군데의 견적을 받았고

가장 빠르고 친절하게 연락주신

영이사를 통해 반포장이사를 진행했어요.

업체를 통한 이사준비는 처음이라

제가 박스포장은 다 해야하는줄 알았는데,

이미 어느정도 짐을 싸놨다고 말씀드리니

반포장이사+주방 깨지는 물건들 포장정리를

포함해주셨어요.

짐정리를 하는데도

왜이렇게 정리되지않은 기분일까?

생각했는데 버려야할 옷들이

나뒹굴어져있기때문이었어요.

그것도 양이 엄청 많죠...?

이 옷들 속에는 제가 무려 10년전에 입던 옷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허허...

입을만하다고, 아깝다고 못버리고 있다보니

입을만한 옷보다

정리해야하는 옷이 더 많네요.

나름 깨끗하게 보관했던 옷이라,

그냥 버리기는 너무 아까운 마음에..

헌옷팔기 폭풍 검색을 해봤습니다.

일단 꽤 비싼 값을 받을 수 있을것 같은

사이트는 명품옷 대여, 판매가 위주였는데

저는.. 명품옷은 없었어서..ㅋㅋ

대부분 로드샵에서 구매한 옷이라,

해당 사이트에는 적합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좀 더 알아보니

브랜드가 없는 옷은 kg당 2-400원 정도의

가격으로 수거해 가는 곳이 있더라구요.

그마저도 코로나19로 수출길이 막혀

제값을 못받게 되어 받아가시는 분들이

가격을 많이 낮추고 있는 추세였어요.

꽤 많은 곳을 비교하고

제가 선택한 곳은, 형제자원 형제 고물상 이었는데요

블로그 이웃추가만 해도

kg당 400원으로 해주신다고 하셔서

고민없이 바로 연락드렸습니다.

찾아보면 아시겠지만,

요즘은 300원도 많이 주는거라고..

또 20kg넘어야 수거하러 오시는 분도 많아요..

헌옷 뿐 아니라 신발, 고철도 모두 받으셔서

이사하기전에 안쓰는거

일단 모아두고 연락해보시면

음료한잔값이라도 더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블로그에 공개되어있는 번호로

연락을 하면 빠르게 답을 주셔요.

동대문, 종로, 강동 쪽까지 수거하시는 것 같으니

블로그 상에 없는 위치라도

한번쯤 문의해보셔도 될것 같네요.

형제고물상 사장님이 방문하시는 날

제가 일하는 중이라

뚠뚜니에게 대신 판매를 부탁했는데요

생각보다 팔려고 내 놓은 물건 무게가 꽤 되더라구요

35kg되는걸 kg당 400원 쳐주셔서

14000원 받았습니다.

이건 저희 커플 간식값!!

이사를 하면서 어쩌다보니

비움의 시간을 갖게 되었는데요

사실 팔거나 버려야 할 옷을

기부한답시고 괜히 받는 사람 마음상할까바

선뜻 용기가 나지 않더라구요

이렇게 소소하게 판매하는 재미도

쏠쏠하잖아요?

당분간 헌옷팔일은 없어보이지만

앞으로도 고물이나 전자기기 팔 일이 있으면

형제고물상을 찾으려구요

이웃님들 다들,

이웃추가 하시구 헌옷팔기

성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