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인사동 한식맛집 마약된장찌개와 솥밥정식 맛있는 녀석들 방영 도마

반응형

날이 좋아 나들이 가고싶은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때문에 제대로 된

봄나들이도 못하고 있어요..

어쩌다 일보러 나간다고 나가면서

바람쐬는게 다인 요즘,

간만에 인사동 근처 일을 보고

저녁식사 후에 들어가기로 했어요.

어쨋든 간만의 외출, 외식이다보니

맛있는걸 먹어야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폭풍 인사동맛집을 검색을 했습니다.

제가 대학생이던 시절,

그때 한창 인사동이 핫했는데

인사동 골목에 한식집이 마치 한정식처럼

푸짐하고 깔끔하게 나왔던 기억에

프랜차이즈 말고 진짜 맛있는

나물, 밥이 나오는 ..

그런집을 찾고 싶었거든요.

저도 블로거이지만 네이버 블로그로는

원하는 맛집을 찾지 못해서

인별그램에서 직관적으로 맛있어보이는

사진을 찾아 방문한 도마인사동점

여기는 진짜 가격도, 맛도 서비스도 완벽한

인사동 맛집이었습니다.

메뉴판


마약된장찌개로 유명한 도마는

솥밥을 주문하면 찌개가 같이 나오는데요,

솥밥정식이나 샤브샤브를 선택해봅시다.

맛있는녀석들에서는 흑돼지샤브샤브를,

생방송투데이에서는 갈비솥밥

맛집으로 이미 TV에 소개된 맛집입니다.

간단한 밥상은 점심, 저녁이 나뉘어 있는데

점심에는 고등어 숯불구이 정식

주문이 가능하네요.

맛집은 불황이 없다


인사동 거리를 걸으면서 느꼈던게,

진짜 불경기는 불경기구나.

이러니저러니 해도 다들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외출을 자제하고 있구나. 싶었는데요,

어디서 나온지 모르게

브레이크타임이 지난 5시

15분정도 지나서 도착했는데

벌써 손님들이 꽤 자리잡고

앉아 있더라구요

그 와중에 한 테이블씩

거리 간격을 두고

자리배치를 해주는 도마 직원분들.

칭찬합니당

다이아몬드 생수


물은 생수로 주시는데요,

플라스틱 병에 정수기 물 채워주는 것보다

훨씬 깨끗한 느낌이라

벌써부터 믿음이 가네요.

삼계솥밥 정식 15,000원


숯불 닭구이가 먹고싶어서

저는 삼계솥밥 정식으로 주문을 했어요.

확실히 솥밥이라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까지

시간은 좀 걸리긴 했는데

나온 한상은 기다릴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어보이죠

삼계탕이 생각나는 비쥬얼입니다.

마약된장찌개도 왜 마약된장인지 알것 같아요

정갈한 밑반찬,

자극적이지 않는데

그렇다고 막 심심한 맛도 아니고

말 그대로 깔.끔. 하네요

삼계솥밥 정식의 솥밥은 밥그릇에 덜고

직원분을 부르면

솥에 육수를 부어주셔요.

나중에 닭숭늉처럼 해서 먹으면 되구요,

다른 솥밥은 따뜻한 물을 넣어주시니까

누룽지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사실 저희가 5시 정각 입장이 아니라서

다른분들은 다 음식이 나왔는데

저희는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직원분이 오셔서

저희가 주문했던 갈비솥밥이 살짝 타서

다시 올려놓았다고

3-4분정도 더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삼계솥밥은 먼저 주시고,

갈비솥밥 한상은 된장찌개와 그냥 공기밥만

먼저 챙겨주셨어요.

그리고 죄송한 마음을 담아

서비스로 사이다도 주셨는데,

저는 이런 응대가 진짜 마음에 들더라구요.

음식이 늦어져도 말 없이

무작정 기다리게 하는 식당도 있고

음식이 늦게 나온다고

어떻게 보상할거냐.라며

따지는 손님도 봤는데요,

도마 인사동점의 직원분의 대처는

정말이지 인상적이었습니다.

30분도 아니고 3분 늦는거에 대한

이런 사과는.. 정말..

저로서는 놀라웠어요!

멋있습니다!!

미리 챙겨주신 흰 공기밥 한두숟갈

먹기도 전에 나온 갈비솥밥

갈비가 아주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갈비가 아주아주 부드럽구요,

고기와 함께 먹어야 할것 같은

버섯도 들어있습니다.

마약된장찌개는 진짜 맛있어서

뚠뚜니 오빠는 저 큰 뚝배기를

다 긁어먹었구요,

저는 숭늉육수가 1도 남지않게 다

먹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갈비솥밥보다

삼계솥밥이 더 맛있었어요.

담백하게 구운 닭고기맛!

육수넣은 누룽지를 먹고,

흰 쌀밥을 국물에 말아 두번 비웠습니다.

가격 대비 진짜 완벽한 식사였구요,

저는 재방문 의사 120%입니다!

나오면서 요쿠르트로 입가심!

욕조에 가득찬 요쿠르트가 귀엽죠?


도마 인사동점

02-733-9376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 8길 6-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