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종각식객촌점 한정식 한상 개별룸에서 안심되네요

반응형

 

요즘 코로나때문에 집 안에 있는 시간이 많은데

그래도 어쨌든 직장을 안갈수도 없고,

피치못하게 누군가를 만나야 하는 경우도 있다보니

개인적으로 위생에 신경을 쓰면서

종종 외출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경이 쓰이는건

여전히 어쩔 수가 없었다.

 

 

이번에 종각역 모임장소를 찾으면서

이왕이면 주변사람과 접촉이 없는,

개별 룸이 있는 곳을 찾던 중에

맛도 좋았던 봉우리 종각식객촌점의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그랑서울 2층에 위치한 봉우리 식객촌점


봉우리 한정식은 체인점으로 운영되는데,

봉우리 식객촌점은

종각역 1번출구에 인접한

그랑서울 건물 2층에 위치해 있다.

 

 

봉우리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 58호인 이하연님의

이름을 달고 있다.

 

맛있는 한정식을

코스 먹듯 즐길 수 있는

 봉우리 종각식객촌점.

 

평일에는 오후 1시 30분 이후에

해피아워로 식사메뉴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행사시간 : 13시 30분~14시 30분 이전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한 터라

룸 안에 우리만 있을 수 있고

미리 셋팅된 식기류가

굉장히 기분 좋았다.

뭣보다 금수저와 식탁 위

올려진 자기로 된 판 같은게

뭔가 더 고급짐을 더해주는 것 같다.

 

 

메뉴판


 

오늘 우리가 맛볼 정식 메뉴는

식객정식.

 

깔끔하고 적당한 양으로 한정식은

남기는게 많아. 라는 인식 없이

귀한 음식을 아낌없이

맛있고 배부르게 먹고 올 수 있었다.

 

 

제철죽


식전 죽인데 진짜 맛있었다.ㅎ

완전 싹싹싹 긁어먹음.

보통 양식집을 가던, 한정식집을 가던

애피타이저로 나오는 죽은

그닥 많이 즐겨찾지 않는 편인데,

어찌나 맛이 있던지..!

 

 

탕평채/백김치/낙지초무침/제철회

 

 

눈이 휘둥그레지게 등장한 메뉴들.

낙지 초무침은

특히나 담백하면서도 삼삼하지만

입맛 돋는 양념이 인상적이었고,

백김치는 어찌나 예쁘게 놓여있는지

심지어 명인이 하신 백김치라니..

맛보지 않을 수 없지!

 

 

제철회에 김, 묵은지 싸서 먹으니

더 맛있고 고급지다.

나는 회도 너무 크면

또 안좋아하는데 적당한 크기도 좋고,

회를 잘 모르는 내가 보기에도

맛있는 지느러미부위같은 느낌인데 말이지?

 

 

아삭아삭 씹히는 신선한 야채와 

탱글탱글한 낙지초무침.

낙지 먹으면서 면역도 올리고

체력도 좀 보강해볼까?

 

 

대구강정/떡갈비/제철생선찜

 

 

대구강정은

튀김껍질 안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대구살,

그리고 겉은 바삭한 껍질과 양념이 배어있다.

떡과 대구살이 골고루 있어서

더더군다나 맛있게 먹을 수 있지요

 

 

내가 제일 먼저 집은건 역시 고기..ㅋ

떡갈비였다.

보통 나는 그냥 구운 고기를 좋아하지

떡갈비는 뭔가 고기식감이 아니어서

그닥 즐기지 않는데,

떡갈비 안에 고기를 너무 잘게 썰어넣지 않아서

불고기들을 한입에 넣는 듯한 느낌으로

적당히 고기를 씹는 식감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떡갈비의 재발견이랄까..!?

 

 

생선찜과 곁들여진 무침을 함께 먹는것

역시 또 다른 새로운 맛이었다.

울 엄마가 서울에 가끔 놀러오시면

서울에는 왜이렇게 구워먹는 고기집은 많은데

생선구이나 생선요리집은 없냐고

물어보셨는데,

이렇게 가끔 한정식 집에 와서

토실토실한 생선회, 생선찜을 맛보는것도

참으로 좋은것 같다.

 

 

남도 보리굴비/재래된장전골과 진지

 

 

사실 식사와 함께 나오는게

고기가 아니고 보리굴비라서

처음엔 살짝 실망(?)을 했었는데

역시..

 

이제껏 내가 먹어본 보리굴비는

진짜가 아니었던가 보다

내 기억에 보리굴비는

넘나 짜고 딱딱한 느낌이었는데,

이렇게나 촉촉할 수가 있는거임?

짠맛도 없고 넘나 맛있.....

보리굴비의 신세계..

 

 

냠냠냠

맛있게 녹찻물에 밥말아서

한그릇 싸악 비웠다.

된장찌개전골에도

차돌박이랑 두부, 야채도

많이 들어있어 어찌나 맛있던지!

 

 

후식

 

 

양갱이랑 홍시였던것 같다.ㅎ

따뜻한 청귤? 영귤차와 함께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식사를 마무리했다.

코로나여서 뿐 아니라

오붓하고 조용하게 이야기하기에도 딱 좋았던,

종각역모임장소 봉우리한정식.

안전하게! 맛있게 식사하구 왔습니다!


봉우리 종각 식객촌점

02-2158-7901

서울시 종로구 청진동 119-1 그랑서울타워1 2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