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일본면 전문점 진가와 을지로점 이것이 장인의 맛

반응형

데이트 하다보면

내가 매일 먹고싶은게 고기이다보니

매번 고기만 먹었는데,ㅎ

얼마전에 친구랑 가봤던 진가와 방문 이후

오빠랑 같이 갔다가 오빠도 참 좋아했던

일본면 전문점 진가와가

내 직장근처 을지로에서도 유명하다고 하여서

이번엔 좀 더 가까운 곳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다.

 

이미 가봤던 광화문점만큼이나

분위기가 있고 고급스러운데다

지하철역 을지로입구역과도 근접해서

접근성도 좋다.

 

 

360년을 이어온 일본 장인의 맛,

진가와 일본면 전문점


사실 아직도 일본과의 관계는 좋지 않지만

가끔 일본음식이 생각날 때면

한국에서 대신 즐기는 편이다.

 

그리고 360년을 이어온 장인의 맛이라면..

사실 국가간의 관계를 제쳐두고서라도

뭔가 인정받아야 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다.

또 내가 면은 금방 질려하는 편인데

확실히 여기 면은 참 맛있긴 맛있더라.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했더니

기분좋게 예약석으로 준비가 되어 있다.ㅎ

페럼타워에 있어서

뭔가 직장인이 많다보니

따로 인테리어는 신경을 안쓸 줄 알았는데

분위기도 좋고

옆테이블도 안보이게 되어있어서

데이트하기도 좋다.

 

 

메뉴판


단품 주문도 가능하고

정식, 코스요리도 가능하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워낙 많이 먹는 커플이다보니 ㅋㅋ

단품으로 하면 대체 몇개를 시켜야 할지 모른다.ㅋ

고로... 많이 먹으려면

그냥 부담없이 코스,

정식으로 주문을 하는게 좋겠다.ㅎ

 

 

계절고바찌


고바찌는 확실히 일본말이라서

뭔가 했는데

그냥 작은 그릇에 어떤 재료나 음식을 담아서

맛볼 수 있게 만들어놓는 거라고 한다.

마늘쫑, 버섯, 아몬드 같은걸

소스와 함께 주시는데

진짜 별거 아닌것처럼 보이는데

제대로 된 애피타이저이다. ㅎㅎ

 

 

스시/마끼/야채튀김

 

 

본격적으로 정식 코스가 시작된다.

좋아하는 연어스시, 그리고 흰살생선 한점씩.

소바마끼와 야채튀김이 나오는데

소바마끼는 진짜 언제와서 먹어도

넘나 맛있다.

 

 

튀김도 기가막힌다.

튀김 겉 껍질이 어쩜

이렇게 바삭바삭할 수 있는지,ㅎ

신선한 야채들로 튀겨서 더 맛있다.ㅎ

꽈리고추튀김은 내가 워낙 좋아해서

오늘은 오빠가 나 두개 다 먹으라고 줬당. ㅎㅎㅎ

어릴때 먹던 그 고추튀김이

추억처럼 생각나는구만 물씬물씬~

 

 

지난번엔 가이세키 정식으로 먹어서

사시미를 많이 먹었는데

오늘은 나의 강력추천하에

후토마키를 추가했다.

그 이유는...

마끼소바가 넘나 맛있었기 때문 ㅎㅎㅎ

후토마키도 꼭 먹어보고 싶었다!

 

 

후토마끼

 

 

얼핏보면 김밥같아 보이는데

안에 건강하고 맛있는 재료들이

참 많이 들어있다.

빨간색 참치살이랑 새우튀김,

아보카도, 버섯, 오이, 계란등이 들어있는

일본식 김초밥인데 우와아 양도 푸짐하고

맛도 진짜 장난아님.ㅋ

 

 

이베리코나베


나베는 스키야키와 이베리코

두종류가 있는데

스키야키는 슴슴한 맑은 국물에 수란소스이고

이베리코는 미소된장이라고 해서

나는 이베리코나베.ㅋ

 

매콤얼큰한걸 좋아하다보니

나베도 언제나.. ㅋㅋ 칼칼

시원~한 국물이 좋습니당.ㅋ

 

 

 

넉넉한 야채와 함께

얼큰 칼칼한비쥬얼의 나베 ㅎㅎ

 

 

미소나베 베이스에

찍어먹는 소스도 살짝 매콤한것 같아서

나는 더더군다나 맛있게 먹었다.

저 소스가 무슨 소스인지 들었는데

기억이 안남.ㅠㅠ

 

 

이것이 바로 내가 좋아하는

테노베면이다.

360년 전통의 일본면이라고 하는데,

 

3일동안 4번의 숙성을 통해

탄력이 있는 반죽을

직접 손으로 한올한올 늘여뜨려서

면발이 매끄럽고 쫄깃하고

잘 퍼지지도 않는다.

 

확실히 국물에 투하하기 전부터

탱글탱글하더니

좀 끓여서 먹는데도

퍼진 느낌도 하나 없고

식감이 아주 좋다.

 

 

기침만 조심하면 진짜 맛있는

인절미 아이스크림 ㅋㅋㅋㅋ

맛있어서 급하게 먹다가

한번 콜록 콜록 하고는

아껴서 째끔씩 맛있게 먹었다. ㅎㅎ

 


진가와 을지로점

02-6353-8957

서울시 중구 을지로5길 19 페럼타워 B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