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껍데기와 돼지특수부위 레트로 고기집 팔팔껍데기 천호점

반응형

맛집의 가장 큰 덕목은 이러니저러니 해도

음식의 맛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사실 저는 카페도 그렇고 식당도 그렇고

가게 인테리어나 간판을

많이 보는 편인데요?

얼마전에 천호 로데오거리에서 천호 맛집

찾아 다니던 중, 레트로 느낌나는

시선을 사로잡는 천호 고기집 팔팔껍데기를 만났습니다..

간판 감성도 감성이었지만

팔팔껍데기 상호명이 뭔가 익숙해서

찾아봤더니 수요미식회 맛집으로 SNS에서

이미 엄청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역시, 맛있는거만 먹고 다니다보니

저도 맛집 찾아내는 눈만큼은 정확한가 봅니다.

가게 앞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메뉴의 가격을 보니 가격도 엄청 합리적입니다.

매장만 레트로한게 아니라,

가격도 레트로 그때로 돌아간 기분!!!

레트로레트로 해서 다른 냉삼집은

가격이 오히려 더 비싸다고 느낄때가 많은데,

방문 후 평이라고 한다면,

양과 퀄리티는 레트로에서 업그레이드 된 반면

가격은 그때 그 가격으로 추억돋더라구요.ㅎㅎ

껍데기는 역시 연골, 피부미용에 좋은거

다들 잘 알고계시죠?ㅎ

마스크로 답답해진 피부...

탱탱해지길 바라며...ㅎㅎ

평일 이른저녁시간인데도

이미 저희보다 빨리 식사중인 분도 계셨고,

퇴근 후 저녁시간이 되니

손님들이 속속들이 들어오더라구요.

아무래도 핫한 SNS맛집은

꼭 한번 맛봐야 하는게, 우리민족 아입니까!!? ㅋㅋ

메뉴판


착한 가격의 껍데기와 다양한 돼지특수부위

돼지고기하면 빠질 수 없는 생삼겹살도 있습니다.

가격 보고 껍데기가 왤케 비싸?

라고 생각하시는 분 계신가요?

두툼하고 큰 크기의 껍데기를 보시면

그 생각도 금방 바뀌실 것입니다. ㅎㅎ

깔끔한 밑반찬


마요네즈 소스와 청어알,

특제 양념소스와 백김치, 양파피클까지.

일반 고기집에 비해 다양하고 정갈한

밑반찬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큼한 파절이는 어쩜 이리 새콤달콤한지

두번이나 리필해 주셨답니다. ㅋㅋ

먹기 좋은 크기로 총총 자른 대파에

새콤달콤 소스만 곁들였는데,

고기랑 엄청 잘 어울리더라구요!!?

쌈장과 고추장과 마늘과 고추와 마요네즈가

한 접시에 담겨있는 듯한 .. 저 소스

처음에 이걸 어쩌나, 동공지진 하고 있었거든요?

친절하게 사장님이 와서 설명해 주셨어요.

그냥 한번에 섞어서 고기랑 찍어먹으면 된데요.ㅎ

구운김


숯에 구워먹을 수 있는 김도 있어요.

김이야 말로 우리 어린시절,

레트로 느낌을 제대로 추억할 수 있었는데요,

구운 김에 간장 하나만으로도

밥한공기 뚝딱 먹던 그때 그 시절 말입니다.ㅎ

오빠는 구운김이 맛있다고

저 한통을 거의 다 먹었어요.ㅎㅎ

고기랑 어울리지 않는다 생각했는데

구운 김에 고기, 밥 싸먹는데

진짜 색다른 맛이 있더라구요.

팔팔 2인세트 26,000원

벌집껍데기(1) + 특수부위(2)

팔팔 2인세트는 벌집 껍데기 1인분과

특수부위 2인분으로 구성되는데요?

특수부위는 그날그날의 수급상황에 따라

구성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이날 특수부위 구성은 항정살+눈꽃살이었는데요

혹시 원하는 특수부위가 있다면,

가능한 안에서 특수부위 변경도 가능하다고

하시니, 참고하세요!!

벌집 껍데기와 벌집 불판 ㅋㅋ

안에 있는 숯은 보통 고기집에서 사용하는

성형탄이 아닌 비장탄 참숯을 쓰신다고 해요.

이 불판도 좀 특이하다, 싶었는데

중금속이 검출되지 않는 황동불판이라 하니

더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겠네요.

 

껍데기는 직원분이 직접 구워준다고 하셔서

특수부위부터 구워먹기로 했어요.

항정살은 저의 돼지고기 최애부위인데요,

꼬순한 기름과 쫄깃한 고기가 잘 어우러져서

더 맛있는 돼지 특수부위랍니다.

눈꽃살은 부드럽고 쫄깃한 돼지관자부위로

20g정도 나온다고 하니,

진짜 특수부위라고 칭할만 하죠!

조금 더 하얀 색깔이 항정살,

붉은 색깔은 눈꽃살입니다.ㅎ

저희 커플은 항정살에 투따봉을 선물.ㅎ

메뉴판에 항정살은 따로 없어서

여쭤봤더니 항정살은 따로 메뉴에 없는데

그날 수급상황에 따라 따로 추가주문도

가능한 경우도 있다고 하셨어요.ㅎ

쫄깃쫄깃 육즙이 가득한

돼지특수부위를 즐길 수 있는

천호 고기집 팔팔껍데기.

특수부위와 삼겹살, 껍데기까지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SNS인증 맛집입니다.

이것은 구운김에 싸먹는 고기쌈이에요.ㅎ

구운김에 흰 쌀밥 조금,

청어알과 파채, 고기한점 올려서

먹으면 으음~

돼지고기가 구운김이랑 잘 어울린다는걸

새삼 다시 깨닫게 되는 순간들이랍니다.

특히 돼지 특수부위같은 경우는

말그대로 특수부위라서

손질을 잘못하거나 보관을 잘못하면

돼지 잡내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팔팔껍데기는 그런게 없더라구요.

그냥 꼬소함과 쫄깃함이 입안에서!!!

천호 맛집 자부심 가져도 되겠어요.

특수부위를 얼추 먹고,

이제 껍데기를 흘긋흘긋 쳐다봅니다.

특수부위 먹느라 정신이 빼앗겼었는데,

보니까 껍데기가 엄청 두툼하고 커요.

새초롬하게 올라와있는 레몬도

크게 한몫한답니다. ㅎㅎ

새로 바꾼 불판위에 껍데기가 올라갑니다.

한눈에 봐도 크기가 꽤 크죠?

사실 이거 먹기전에는 고기 1인분 추가하려고 했는데,

껍데기까지 먹고보니 양도 꽤 많아요!!

두툼 쫄깃하니 껍데기가 아니라

또다른 특수부위를 먹는 느낌이라니까요!

황동불판위에 껍데기를 얹고

꾸욱 눌러줍니다.

타이머를 맞추고 숯의 화력에 따라

한 두세번 직원분이 왔다갔다 해주시는데요,

그러고 나면 저희는 손댈것도 없이

맛있는 껍데기가 완성됩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구워주시는데,

사실 저는 전문가가 아니라 처음과 뭐가 다른지

크게 모르겠던데,

딱 맛있는 시점에!

먹어도 된다고 알려주시더라구요.

그 와중에 옆에서 열심히 김 굽는 중인 우리오빠..ㅋ

이젠 김만 구워서 옴뇸뇸뇸..ㅎㅎ

키햐아~

완전 맛있어보이죠?

쫀득쫀득하고 두툼한 식감이

껍데기의 신세계를 만나게 합니다.

왜 상호명이 팔팔껍데기인지 알겠어요.

천호 고기집에서 돼지 특수부위 먹고

마무리 껍데기까지.

특별한 천호 맛집으로 소개하고 싶어요.

껍데기 역시 청어알과 마요네즈소스

듬뿍 올려서 먹으면 고소함이

한층 두층 더 깊어진답니다.

간만에 뻔한 고기집말고,

특별한. 이색적인 천호고기집 발견하고

기분이 좋아졌네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