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잠실새내 곱창 대창 대나무 숯에 구워먹는 원조화로부산양곱창

반응형

매일매일 맛있는 데이트를 하는

저희 커플이지만,

어찌된 일인지 맛있는거 먹고

앞으로 한동안 일반식(?)만 먹어도 되겠다

생각하다가도 또 좀 허기가 진다싶으면

금새 맛있는게 또 먹고싶더라구요.

저 말고도 다들 그렇죠?

좀 특별한 데이트를 하고 온 날,

하루종일 빵, 과일, 쿠키 등

달달구리 느끼한것을 먹어서 그런지

좀 고기고기스러운게 먹고싶었는데요,

그래서 찾은 잠실새내 곱창 맛집

원조화로부산양곱창입니다.

사실 저의 뚠뚜니 오빠는

양곱창도 느끼한거 아니냐고 했지만

아무리 물리도록 소고기를 먹어도

그닥 느끼함을 느끼지 않는 저로서는

도대체 뭐가 느끼하다는건지

잘 모르겠더라구요.ㅋㅋㅋ

어쨌든 메뉴 선택권은 항상

저에게 있는 법이니까요. ㅎ

사실 저는 부산사람인데요,

서울에 터를 두고 산지 꽤 오래되었지만

가끔 부모님댁, 부산을 가면 곱창이 있는

낙지곱창볶음을 주로 먹어요.

뭔가 곱창은 부산이 맛있다는 느낌때문일까요?

그러던 중 부산 자갈치시장의 수영곱창의

맛을 그대로 배워 방이동에서

확장이전을 한 잠실새내 곱창 맛집

원조화로부산양곱창은 저에게 완벽한

부산 곱창의 맛을 보여주는

잠실새내 곱창 일등맛집이었습니다.

점심, 간식으로 이것저것 먹은게 많은데도

곱창 대창 먹을 생각에 급 허기가 지던 저희.

오픈과 동시에 기웃기웃..

혹시 벌써 영업하시나요..?

하고 들어갔죠.ㅎ

식사 마무리중이셨던것 같은데도

엄청 친절하고 반갑게 맞아주셔서

죄송한 마음 반, 감사한 마음 듬뿍이었어요.

저희 이후에 손님들이 줄줄이 들어와서

오히려 저희때메 식사를

제대로 못하신게 아닌가 조금 걱정스러웠구요.ㅠ

메뉴판


돼지곱창이 아닌 한우곱창입니다.

한우곱창, 대창, 막창, 특양이 있고

전골이나 야채볶음도 가능한데요,

저는 한우대창을 워낙에 좋아해서

대창 두개, 곱창 하나 주문하고

이후에 또 볶음밥먹자며 벌써 속닥속닥..ㅎㅎ

갓김치와 명이나물,

아삭한 고추와 마늘쫑.

대창 곱창과 찍어먹으면 일품인

양파간장소스와 마늘.

오빠랑 저는 따로 양파를 생양파로

부탁드렸는데 흔쾌히 준비해주셔서

양파쟁이 커플은 아주 만족했답니다.

마늘도 잘게 다져서 그런지

매운맛도 그렇게 많이 나지 않더라구요.

느끼한 대창 맛을 잡겠다고 마늘을 넣었는데

마늘도 고소하니 맛있는 이곳.

잠실새내 맛집 인정,

원조화로부산양곱창입니다.

주문한 메뉴가 나오기전에

칼칼한 오뎅탕이 먼저 나오는데요,

부산에는 또 어묵이 유명하잖아요?

갑자기 부산어묵 생각이 나더라구요.ㅋㅋ

국물이 정말 칼칼해서

식사가 아닌 야식으로 방문했다면

빼박 대창 등장도 전에

소주 한병 주문했을것 같은

그런느낌, 다들 아시죠!?

곱창/특양의 효능


사실 저는 지방이 훨씬 많아보이는

대창을 더 좋아하긴 하는데요,

곱창과 특양이 맛있기만한게 아니라

효능도 쏠쏠하다고 합니다.

소곱창은 기력회복에 도움을 주고

남성의 정력회복, 어지러움증에 좋다고 하고

특양은 고단백저칼로리로 다이어트에 좋다고하니

식단조절이 빡셀때

특양한번 먹어줘야겠다 싶네요.

ㅎㅎ 물론 아무리 좋은것도

많이 먹으면 그만큼이나 다이어트가

덜되긴 하겠지만요...ㅋㅋ

한우알곱창구이 19,000원

한우대창 19,000원

대나무숯불에 한우 곱창과 대창은

사장님께서 먹기좋게 직접 구워주셔요.

감자와 버섯, 초벌한 곱창과 대창인데요

한우알곱창구이라고 하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곱창에도 알이 아주 듬뿍 들어있어요.

대창은 금방이라도 터질것같이

튼실(?)한 속을 자랑하고 있구요. ㅋㅋ

대창은 다이어트의 적이라지만

저는 정말 대창이 넘나 맛있었습니다.

어쩜 이렇게나 고소할 수가 있는지 말이죠.

약한 숯불에 구운 감자도 맛있고,

구워지는 내내 넋을 잃고 바라볼 수 밖에 없었죠.

먼저 잘 익은 알곱창은

사장님꼐서 앞접시에 하나씩

덜어서 맛보라고 주시는데요?

행여나라도 곱창 속이 떨어질까바

아주 조마조마했습니다.ㅎ

곱창은 약불에 바깥쪽으로 빼주시고

본격적으로 대창을 굽는데

대창 냄새가 옷에 배지않을정도로

연기를 강하게 빨아당겨서

식사후에도 옷에 남은 냄새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참 마음에 들었어요.

조금 느끼하다면

갓김치와 함께 싸먹으면 좋구요?

저는 명이나물에 특제소스를

듬뿍 찍어발라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알이 두툼한 알곱창도 처음이었지만,

대창도 진짜 인정할수밖에 없을 정도로

넘나 맛있더라구요.

끼야아아앙

비쥬얼 장난 아니죠?

대창도 1인분씩 구워주시고,

대창이 익을때쯤 버섯도

먹기좋게 잘라주시는데

정말 정신을 놓고 먹었어요.

그리고 사실 저희 워낙에 대식가커플이라

보통 대창은 특히나 3인분가지고

어림도 없거든요?

근데 보기와 다르게 양도 많고

배가 부르더라구요.

그래서 어쩌면 당연했던 추가 1인분

주문 없이 식사류를 고민하게 되었어요.

불판에 남은 대창은 아쉬우니

살짝 아껴먹으면서 ㅎㅎㅎ

꼬막비빔밥을 주문했어요.

잠실새내곱창집에서

꼬막볶음밥이라니, 좀 생경하긴 하지만

곱창 대창 맛을보고나니

이 역시 기대가 많이 되더라구요.

벌교꼬막볶음밥 2인 12,000원

볶음밥은 대나무숯을 뺀 후

다 볶아져서 불판에 나오는데요,

확실히 2인분이라 그런지

양도 많더라구요.

기대하지 않았는데

안쪽에 꼬막도 어찌나 많던지,

생소한 조합이어서 처음엔 좀 주춤하다가

곧 또 엄청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실 특별할 것 없는

양념인것처럼 보였는데,

자꾸 숟가락이 향하게 하는

마성의 매력이 있더라구요.

바닥까지 싹싹싹 긁어먹은

저희는 완벽클리어.ㅎㅎ

잠실새내곱창, 한우대창 맛집 찾으신다면

자신있게 소개드릴수 있을것 같아요.

사장님도 넘나 친절하셔서,

기대이상으로 만족스러웠던

저녁데이트였거든요!

잠실새내 주차는 아무래도 쉽지않아서

주변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원조화로부산양곱창 근처

잠실새내 민영주차장 최초 1시간,

추가 30분당 가격을

알기쉽게 메뉴판뒤에 소개해주셔서

사진을 첨부하니,

혹시 민영주차장 이용하실 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