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조개찜과 술한잔 하기 좋은 성내동 맛집 해왕조개전문

반응형

요즘 저희 커플의 데이트 중 맛집비중은

90%이상이 육류로 수렴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모든것은 바로바로 제가

고기를 엄청 좋아하는 육식녀이기 때문이죠.

오빠는 덩치가 크긴 하지만

고기를 이렇게 자주 먹은적은 없다고

웃으면서 말하는데,ㅎ

그동안 제가 좋아하는 메뉴만 먹었던 게

마음에 걸려서

오늘은 오빠가 좋아하는 해산물을 먹으러

가기로 했어요.

늦은 밤,

성내동 골목에 위치해있지만

손님이 꽤 많았던

시끌벅적하면서 정감돋는

둔촌동역맛집

해왕조개전문 둔촌점입니다.

야식을 먹을때도 항상 깔끔한 회가 먹고싶다던

오빠의 의견을 묵살한게 몇달째,

오늘은 조개찜을 먹으러 갈거라고 했더니

만나기 며칠전부터

조개찜 조개찜 노래를 부르더라구요.

그리고 가게앞에서 보는

신선하고 다양한 종류의 조개들.

해산물은 언제나 부산이 최고라고 생각했는데

운송업이 발달한 지금은

꼭 해산물이라고 바닷가가 제일

신선하기만 한 건 아닌것 같아요.

그나저나 오빠가 이렇게 좋아하니,

종종 조개먹으러 와야겠어요!

물은 SELF 이구요,

인터넷은 공짜입니다!

아무리 술 생각나는 조개찜이라도

19세 미만은 안됩니다.

절대 안됩니다!

자리에 앉아서 메뉴판을 보는데

일단 사진으로 나오는 메뉴들이

직관적으로 눈에 띄더라구요.

회는 생각보다 별로 땡기지 않아서

연포탕 먹을까 찜먹을까 구이먹을까

고민하다가,

조개구이 굽다보면 정신없어서

대화를 못할 수 있다는

오빠의 의견을 적극수렴하여

모듬 조개찜으로 주문했습니다.

워낙에 저희 커플이 대식가라서

소자를 시킬까 중자를 시킬까 고민했는데

둘이면 소가 충분하다고 하셔서

소 시키면서 부족하면 더시키자!

이랬는데, 양이 진짜 많더라구요!!

기본 안주가 푸짐하고 맛있어요


울 오빠는 계란을 참 좋아해요.

특히나 계란 후라이라니...!

사람은 둘인데 노른자가 세개나 있다니

여긴 증말 사장님 인심이 후하십니다요!!

냄비를 가득채운 어묵도 보이시나요?

따로 주문한거 아닙니다.ㅎ

요것도 기본으로 주는 안주인데요,

국물이 아주 칼칼하니

바로바로바로바로 소주한잔이 생각나는..

마성의 어묵탕 되시겠습니다.

모듬조개찜 소 35,000원


우워어어어어어어

등장과 동시에 깜짝 놀랐습니다.

이거 소자 맞나요?

우리, 이거 다 먹을 수 있을까?

말없이 눈빛으로 대화하는 우리.

그치만 오빠는 간만의 조개찜에

일단 신이 잔뜩 났습니다.

저를 위한 코카콜라와

오빠를 위한 참이슬을 주문했습니다.

다이어트중이라 진짜 금주중인데

오뎅탕만 먹고도

진짜 술한잔 하고 싶더라구요.

왜 그런거 있잖아요,

포장마차같은 분위기에 조개찜.

시작도 전에 칼칼한 어묵탕.

아. 이건 진짜 소주조합이다.

이런 느낌이요. ㅎㅎ

모듬 조개찜 맛있게 먹는법


사장님께서 알려주신 조개찜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

부추랑, 무피클이랑 같이 먹으면

조개찜이 한층 고소해진다는 거였는데요,

사실 어떻게 먹어도 맛있었어요.

신선한 조개찜이라 더 그랬나봐요

조개를 발라내고 껍질을 담을 통은

옆에 따로 덜어주시는데요

저희는 큰 가리비 위에

새로 깐 조개들을 얹어놓고

부추와 함께 꽤 오래 먹었어요.

오빠가 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앞접시로 숑숑

올려놔줬어요!!!

(그래요. 이건 자랑이에요.ㅎ)

조개구이만 좋아했던 저인데

조개찜의 매력을 새로 알게 된 것 같아요.

조만간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

인천이나 바다근처가서

또 조개찜 먹고싶어질 것 같아요.

질기지도 않고 적당히 잘 익은 조개찜.

종류별로 다양한데

뭐가 뭔지 종류 구분은 못하지만

뭐 맛없는건 없더라구요!

마지막에 고동? 소라는

오빠가 예쁘게 발라내는걸 실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션클리어 실패입니다.

이렇게 먹다보니 또

매콤 얼큰한 라면이 생각나더라구요

해장라면같은느낌.ㅎ

여쭤봤더니 라면은 없다구..ㅠ

칼국수밖에 없다고 하셨어요.

고민하다가 매콤매콤 국물이 먹고싶어서

아쉽지만 칼국수는

오늘은 날이 아니다.. 했네요.

깨끗하게 발라먹은 조개 껍질들.

신선한 조개들이라 그런지

입다물고 있는 아이들이 없어서

남김없이 싹싹 발라먹었습니다.

둔촌동역맛집 해왕조개전문

동네사람들은 다 아는

아지트같은 맛집이더라구요!


해왕조개전문 둔촌점

02-484-3111

서울시 강동구 풍성로56길 3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