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매콤하게 맛있는 대학로닭볶음탕 메밀향그집

반응형

오늘도 어김없이

오빠랑 저녁으로 뭘 먹을까~하다가

매콤한 고기가 먹고싶어서

종종찾는 혜화역 맛집

메밀향그집에서 닭볶음탕을 먹기로 했다.

 

우리는 항상 치킨만 같이 먹었지

이렇게 닭볶음탕 데이트는

많이 안했는데,ㅎ

매콤한거랑 닭고기를 둘다 좋아하는 나는

날이 좀 쌀쌀하다 했더니,

국물도 좀 있는 메밀향그집

대학로닭볶음탕이 생각이 나더라.

 

 

혜화역 3, 4번출구 사이에 있는

큰 골목을 따라 걷다보이면 보이는

메밀향 그집.

예전에 왔던 때 보다

인테리어가 더 예쁘게 바뀐것 같다.

 

영업시간이 11시부터 23시까지로 넉넉해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으러 갈 수도 있고,

소주한잔에 야식으로 즐길 수도 있다.ㅎ

닭볶음탕 국물 한번 떠먹고

바로 소주한잔 생각 난 우리 ㅋㅋ

 

 

메뉴판


닭볶음탕은 매콤/카레/치즈/간장

총 세종류가 있고

사이드로 주문할

메밀전, 메밀막국수, 메밀만두도 있다.

 

닭볶음탕맛집인데

가게 상호가 좀 특이하다 했는데

아무래도 메밀향이 날 수 밖에 없는

그집이 맞구만.ㅎ

여름엔 간단하게

메밀막국수 먹으러 와도 좋을것 같다.

 

 

주문 후 기본으로 주신 밑반찬인데

누가봐도 집에서 한 것 같은

사라다 샐러드 반찬이랑,

무, 레몬, 고추 등 으로 만든

깔끔한 피클이 좋다.

 

중국산 김치반찬보다

매콤한 닭볶음탕에 어울리는

신선아삭한 피클 조합이 아주 좋앙 ㅎㅎ

둘다 허기가 좀 많이 졌던터라

반찬부터 쏙쏙쏙 뽑아먹는 중 ㅎㅎ

 

 

매콤닭볶음탕 2인 20,000원


자작자작한 닭볶음탕이 아니구

매콤한 국물이 있는

닭볶음탕이라서 참 좋다.

매운닭볶음탕의 매운맛은

조절이 가능하기때문에

취향껏 먹을 수 있고,

우리는 중간 매운맛으로 주문했다.

 

요즘은 찜닭이나 닭볶음탕 먹으려면

아무리 작은것도 2만원 중반가격은 내야하는데

가격도 착하고 야채도 푸짐하게 얹어주셔서

언제든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다.

 

 

닭고기는 다 익어서 나오고

대파랑 야채가 살짝 익고

국물이 끓을 정도까지만 기다리면 된다.ㅎ

 

나는 그새를 못참고

국물 한번 떠먹고 캬아아아아~

얼큰 씌원~하구마안!! ㅋㅋ

진짜 이건 소주에 잘 어울릴것 같은데 ㅋㅋ

 

 

따로 사리를 추가하지 않아도

야채, 떡사리, 감자가 있어서

우리는 넉넉히 먹을 수 있었다.

 

이날 사실 감기기운이 있는지

몸이 그닥 좋지않았는데

뜨끈한 국물에 고기를 함께 먹어서

아주 몸보신 하는 기분이었다.

 

보글보글.. 국물이 끓기도 전에

맘이 바빴던 나는 빨리 휘젓휘젓

한번 해보라고 오빠를 재촉했당. ㅋ

 

 

간만에 외식으로 먹는 닭볶음탕

간장, 카레 뭐 먹을지 고민 좀 했는데

역시 기본이 내 입맛엔 딱이다. ㅋ

 

워낙에 매콤하고 자극적인걸 좋아하는데

메밀향그집 닭볶음탕은 맵기도 적당하고

막 과한 조미료가 들어있지 않은 느낌이다.ㅎ

 

우리가 앉은 자리에서는

살짝살짝 주방 어머님이 보이는데

뭔가 전문성? 그리고 청결함이 돋보이는

주방이라서 더 믿고 먹을 수 있었다.

 

 

소자인데도 닭다리도 두개나 들어있음 ㅎㅎ

신난당! 보통 소자면 닭 반마리라서

뭐든 나눠먹기 좀 애매할 때가 있었는데

메밀향그집 닭볶음탕은

둘이 소자 먹어도 양이 넉넉하다.

 

 

내가 좋아하는 닭날개랑 닭다리 ㅎㅎ

하나씩 다 먹었음 ㅋㅋㅋ

그리고 국물을 살짝 떠먹으면서

또 국물이 좀 졸으니

맛이 좀 더 진해지는 것 같다. ㅎㅎ

짠것도 잘 모르겠음.ㅎ

대신 좀 살짝 남겨서 볶음밥을 볶아야겠기에 ㅎㅎ

적당히 먹을 양을 조절하면서 먹는당.ㅎ

 

 

볶음밥 2,000원


사실 닭볶음탕 양념이 워낙 맛있어서

볶음밥이 맛이 없을 수가 없는데 ㅎㅎ

역시나 볶음밥 넘나 맛있음.ㅋㅋㅋ

김가루 많이올라간거

원래 그닥 안좋아하는데

김 맛이 소스나 밥의 맛을 가리지 않는다.ㅎ

부추도 콩나물도 살짝 들어가서

보통 다른 가게의 볶음밥보다

훨씬 더 정성이 들어간 느낌이다.

 

 

오빠랑 함께 맛있는거 먹으니

뭐든 맛있는 요즈음이지만,

종종 찾는 대학로닭볶음탕집 메밀향그집

오빠랑 데이트장소로 오니

또 감회가 새롭다.


메밀향 그집

02-745-3681

서울 종로구 명륜4가 7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