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혼밥하기 좋은 성내동 마라탕 마부마라탕&마라샹궈

반응형

작년에는 제가 마라탕과 훠궈에

푹 빠져 지냈었는데요,

매콤한 마라향이 매운맛을 좋아하는

제 입맛에 딱 맞았기 때문이에요.

그런 제가 마라탕 위생관련 기사를 보고

마라탕을 끊은지 꽤 되었는데,

성내동 마라탕 가게 중 내부가 깔끔하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천호마라탕

마부마라탕&마라샹궈 천호점을 다녀왔습니다.

한가지 깜짝 놀란건

오빠가 마라탕을 먹어본 적이 없다는 거였는데요!

아무래도 매운걸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그런가보다..싶으면서

다음에 훠궈도 먹으러 한번

같이 가봐야겠다 싶었어요.

메뉴판


마라탕은 기본 6,000원부터,

마라샹궈는 기본 20,000원부터

토핑추가와 사이드메뉴,

요리메뉴도 있어요.

고민하다가 저희는 혹시나 오빠가

마라탕을 못먹을까바

마라탕 하나랑 꿔바로우를 주문했어요.

어향가지가 맛있다는 후기가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어향가지를 먹고 싶었는데

오빠가 마라탕을 잘먹을 줄 알았으면

어향가지로 시킬걸 그랬어요!

마부마라탕&마라샹궈는

천호마라탕 가게중에서도 특히나

신선한 재료를 매일매일 공수하는걸

자랑으로 삼는 곳인데요,

한눈에봐도 신선하고 깨끗하게 손질된

야채가 마음에 드네요.

뿐만 아니라 마라탕에 들어가는

육수도 매일매일 다시 끓여서

신선함과 청결함을 유지한다고 하니

저도 이제 끊었던 마라탕을

다시 종종 먹어도 될 것 같아요.

마라탕이나 마라샹궈에 들어갈 재료는

개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들을 넣어서

g당으로 계산을 합니다.

먹고싶은 재료를 바구니에 담아서

저울위에 올려 무게를 재고

맵기를 정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싫어하는 재료는 빼고

원하는 재료만 골라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마라탕은 역시 제 취향저격이네용!

저희가 마라탕 재료로 선택한

바구니입니다.

중국요리에 빠질 수 없는 청경채랑

양배추, 배추와 숙주,

브로콜리와 말린 두부, 유부, 소시지도 추가했어요

둘이 먹을거라고 이것저것 양을 좀 많이 넣었더니

500g이 훌쩍 넘었네요.ㅎ

마라탕 초심자인 오빠를 배려해

고추 하나정도의 맵기인

약간매운맛으로 주문했는데요,

오빠가 먹어보더니 보통 매운맛으로 했어도

맛있었겠다 하더라구요.

이런거 보면 울 오빠 맵찔이 수준은 아닌것 같은데

매번 약한척입니다...ㅎ

밥과 단무지는 셀프서비스이네요.

사실 저는 마라샹궈에 공기밥과 같이 먹는걸

무지무지 좋아하는데,

공기밥이 그냥 셀프서비스인줄 알았으면

마라샹궈로 강경하게 밀고나갈걸 그랬어요.ㅎ

약간 마라샹궈는 매콤한 밥반찬이자

훌륭한 술안주가 되기 때문에

뭔가 이 조합이 굉장히 좋거든요,ㅎ

단, 밥과 단무지는 꼭 먹을만큼만

덜어먹는게 가장 좋습니다.

맞은편에는 혼밥하는 손님도 계세요.

아무래도 메뉴가 1인분 요리가 가능한

g당 계산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마라탕을 혼밥하시는 분도

몇분 계시더라구요.

저도 오빠 없을때 매콤한거 생각나면

여기서 혼밥해야겠어요!

안쪽 주방도 슬쩍 보이는데,

한눈에봐도 엄청 깨끗해보여요.

그리구 마라탕에 소고기 추가를 깜빡해서

추가요청드린다고

주방에 머리를 빼꼼 넣어서 요청했는데

전반적인 주방청결도가 만족스럽더라구요.

샹궈볶음밥 7,000원

마라탕 100g 1,700원

(소고기추가)

마라샹궈 기준액이 커서

아쉬운마음에 샹궈볶음밥을 주문했는데요

보통의 야채볶음밥 같은 비쥬얼이었어요

살짝 매콤한걸 기대해서 실망했다가

또 먹다보니 꼬소하니 맛있더라구요?

따뜻한 김이 솔솔 올라오는데

배고픈 저희는 숟가락이 바로바로 돌진합니다.ㅎ

다음번에 가면 샹궈볶음밥도

맵기 조절이 되는지 한번 여쭤보려구요!

아니면 좀 더 매콤한 마라탕에

담백 고소한 샹궈볶음밥 조합도

괜찮겠다 싶었어요.ㅎ

비쥬얼이 완벽한 마라탕입니다.

소고기 추가가 환상의 완성을

만들어 낸 것 같은데요?

양도 생각보다 많아서

우리 둘이 다 먹겠나, 걱정을 했더랍니다.

두근두근 긴장긴장

혹시 오빠 입맛에 안맞으면

다음엔 마라탕 데이트는 못할 것 같아서

걱정했는데요?

생각보다 잘먹더라구요.ㅎㅎ

오빠는 신라면 국물같은 느낌이라는데

사실 그거보다는 조금더 고소하고

진한 느낌인것 같아요.

마라탕 위에 소고기가 듬뿍 올라간

이 비쥬얼이 보기만 해도 흐뭇하네요.ㅎ

국물 한번, 샹궈볶음밥 한번

고기도 한젓가락 먹고

좋아하는 소세지는 아껴먹었습니다.

항상 고기만 먹다가

잘 익은 야채와 얼큰한 국물,

고기와 밥의 조합이

기대이상으로 완벽하네요.

SNS이벤트로 음료 한병도

서비스로 받았습니다.ㅎ

사실 천호마라탕 먹으러 오지 않으면

중국 음료는 먹기 힘들기 때문에

마라탕집오면 중국음료는 꼭

먹으려고 하는 편입니다.

꿔바로우 15,000원

 

겉바 속촉의 꿔바로우.

이렇게 푸짐한 한상이 완성되었습니다.

꿔바로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구요,

약간 소스가 진한 느낌인데

저희 둘다 맛있게 먹었답니다.

아시죠?

꿔바로우는 겉바속촉이 진리라는거!

주문하다보니 한상이 너무 거해져서

이거 다 먹을수 있을까? 싶었는데

정말 배부르게 잘 먹었답니다.

이거 다 먹고 한강공원 산책을 갔다가

한참을 걸었는데도

여전히 배가 부른...ㅋㅋ

양이 적어보였는데 엄청 배부르게 먹었네요.

완벽 깔끔하게 클리어한

천호마라탕 마부마라탕&마라샹궈

대만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