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대만 자동출입국심사 e-Gate 신청방법 이용후기

반응형

대만여행 전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빠른 출입국심사를 위한 e-Gate 신청과 대만여행지원금 신청인데요? e-Gate는 대만에서도 자동출입국심사대를 이용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출입국심사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만 자동출입국심사 e-Gate 신청방법, 이용후기를 공유해드리려고합니다. 대만여행지원금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대만여행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총정리>>>

 

▼ ▼ ▼ ▼ ▼

 

 

1. 대만 e-gate란?

한국과 대만, 양측의 자동출입국 심사대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출입국심사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대한민국의 자동출입국심사서비스는 SeS(Samrt Entry Service)이며 대만의 자동출입국심사서비스는 e-Gate 입니다. 대만여행을 준비할 때 e-Gate를 등록하라고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 자동출입국심사서비스 명칭이기때문입니다. 

 

1) e-Gate 가입대상

대만 자동출입국심사서비스 e-Gate를 가입에는 조건이 있습니다. 

  1. 만 17세 이상의 승객으로 한국여권을 소지해야합니다.
  2. 한국인의 경우 키가 최소 140cm 이상, 여권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합니다.
  3. 바이오 정보(지문, 안면인식)을 제공해야 합니다. 
  4. 자동출입국 심사대 이용과 관련한 정보조회 동의,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즉, 대부분의 한국 성인은 e-Gate 가입대상으로 여권유효기간만 잘 확인 후 가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2) e-Gate 이용 등록절차

 

온라인 입국신고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하기 (클릭)

1> 신규 등록인 경우

e-Gate 신규 등록자의 경우에는 먼저 대면심사를 위해 대만에 입국해야 합니다. 입국심사 후 대만 이민서가 지정한 등록센터를 방문하여 e-Gate 심사 및 바이오정보 제공 후 여권에 e-Gate 등록 확인 도장을 찍습니다. 

여권에 e-Gate 도장이 찍혀있지 않는 신규 이용자는 온라인입국신고서를 작성하더라도 지문, 안면등록이 되어있지 않기때문에 등록센터에서 도장을 받기 전에는 e-Gate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2019년 가오슝 여행시, 신규등록이었으나 현지에서 e-Gate 온라인 입국신고서 작성 후 e-Gate 신규등록을 해주는 곳이 있어서 당일 등록 후 입국심사 없이 자동출입국심사 입국이 가능했었습니다. 

* 2023년 타이베이 여행시, (2019년 받은 자동출입국심사 여권이 만료되어 신규 여권이기 때문에 재발행 필요했음) 비행기 도착시간이 새벽이라 e-Gate 이용만 가능했고 현장에서 신규등록할 수 있는 카운터가 없어 출국 시 등록센터를 방문해 등록절차를 완료하였습니다.(다음 대만 여행시 온라인입국신고서만 작성 후 바로 이용가능)

 

2> 이미 e-Gate 등록을 완료한 경우

본인이 소지한 여권에 e-Gate 확인 도장이 찍혀있다면 언제 어느때든 e-Gate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해야할 점은 해당 여권을 소지하는 것 뿐 아니라, 대만에 입국할 때마다 이민서 홈페이지에서 입국신고서를 사전에 작성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e-Gate는 최종 승인된 이후, 여권만료일까지 갱신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Klook.com

2. 대만 e-Gate 등록센터 운영시간

 

대만 e-Gate 등록을 하지 않은 신규이용자라면 공항 별 e-Gate 등록센터의 위치와 운영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받은 대만 e-Gate 등록센터 및 이용가능공항 정보이니 위 정보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해당 정보는 운영상황에 따라 달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으니 상세한 내용은 대만 e-Gate 안내 홈페이지(클릭)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3. 대만 e-Gate 이용후기

저는 총 4차례 대만여행을 하면서 2회 e-Gate를 이용해보았습니다. 가장 최근 타이베이 여행(2023.12월)은 새로 갱신한 여권을 소지하고 새벽도착 비행기를 탑승하여 타오위안공항 등록센터가 마감이라 e-Gate를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대면 입국심사 과정에서 총 1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었고 동반했던 남편은 e-Gate가 등록되어 있어 15분 안에 빠른 입국심사 후 이후 이동편을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e-Gate 자동출입국심사를 등록하는 것과 하지않는 것은 소요 시간에 굉장히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대만까지 가까운 만큼 종종 여행을 계획하실텐데, e-Gate는 한번만 등록해두면 여권 만료일까지 계속 이용할 수 있는 만큼 더욱 편한 대만여행을 위해 여행 전 꼭 챙기면 좋을 정보로 강력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대만 자동출입국심사 e-Gate 신청방법, 등록센터 위치와 운영시간, 이용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번 등록해두면 훨씬 편한 대만여행을 즐길 수 있는 대만 e-Gate 꼭 신청하시고 즐거운 여행 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대만여행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 인천공항 주차대행 발레파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