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삼성덱스로 핸드폰을 TV연결 미러링케이블 AP-TC31PH

반응형

 

저는 집에오면 쉬면서 하는 일이 대부분

블로그 포스팅, 또는 TV시청이 있는데요,

한가지 단점은 아무래도 집에 TV가 없다보니

TV시청을 노트북으로 해야 한다는 거에요.

즉, 블로그포스팅과 TV시청을 한번에 하는것이

어렵다는거죠.

그러다보니 쉬고싶은 마음이 더 커서

블로그 포스팅은 한껏 뒤로 밀리는 경우가 많아서

특단의 조치를 취해보기로 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으로 TV연결해

TV를 볼 수 있는 미러링케이블

애니포트 AP-TC31PH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사실 이전에도 HDMI케이블으로

TV를 연결해보려고 했었는데,

TV가 아닌 모니터로 TV대용 활용을 하려다보니

모니터의 연결부위가 있는 위치에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요

미러링케이블 연결부위도 딱 맞고!

삼성핸드폰 C타입에 맞는 HDMI케이블 멀티어답터

한번 사용해보고

집에서는 물론 여행가서도 꼭 가지고 다니고싶은

완소 애정템이 되었답니다.

C타입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는

애니포트 AP-TC31PH는

총 3개의 연결포트가 있습니다.

우선 삼성덱스도 지원가능한데,

지원가능 스마트폰 기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Galaxy S8 (S8+), Galaxy S9 (S9+),

Galaxy S10 (S10 5G, S10+, S10e),

Galaxy Note 8, Note9,

Note10 (Note10+, Note10 5G, Note10+ 5G),

Galaxy S20 (S20+, S20 Ultra 5G)

 

 

저는 집에있는 HDMI-HDMI케이블을

애니포트 AP-TC31PH에 연결을 해서

미러링을 시작해보았습니다.

단순히 USB연결도 할 수 있어서 좋네요

아직은 초심자라 처음에는 미러링을 시작했습니다.

핸드폰 화면이 바로 모니터에 나오는게 보이시죠?

정기권으로 이용중인 wavve의 런닝맨을 시청합니다

사실 예능은 꼭 집중해서 보지 않아도

혼자 있으면 적적한 집에

일단 사람목소리라도 들리니까요. ㅎㅎ

틀어놓고 흘긋흘긋 보면서 포스팅 잘 하고 있습니다.

단점은, 미러링케이블로 활용하는 경우에는

핸드폰 화면이 꺼지면 모니터 화면도 꺼져요.

그래서 처음 사용할때는 블루투스 스피커,

핸드폰을 모두 충전기에 연결해두고

조금 정신사납게 사용했는데요,

알고봤더니 블루투스 스피커도

따로 연결할 필요없이

smart things 어플을 깔면

화면에서 음량이 나오게 설정할 수 있다고 해요.

한번 더 진화해서, 다음은 삼성덱스로

스마트폰 TV연결을 시행해 보았습니다.

뭔가 미러링으로 화면이 보이는 것보다

화면을 꽉 채워서 나오니 좋더라구요

핸드폰에 있는 앱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걸 어떻게 하냐구요?

저희집도 모니터 터치스크린 아닙니다.

 

바로바로 핸드폰을 터치패드로 사용가능한

이것역시 삼성덱스의 기능입니다.

노트북도 터치로 마우스를 움직이다보니

아무래도 저는 굉장히 사용이 익숙하더라구요.

 

 

이번에는 애니포트 AP-TC31PH로

넷플릭스도 연결해서 봅니다.

집에 TV가 없는 옵션이라 처음 이사할땐 좀 아쉬웠는데

미러링케이블로 스마트폰 TV연결 하고나니

TV가 따로 필요가 없네요.

저작권 걱정에 따로 사진은 더 못찍겠네요.ㅎ

남들은 이미 다 봤다는 킹덤.

저는 이제 봅니다.ㅎㅎ

퇴근 후 휴식이 한층 더 질이 높아졌어요

맨날 TV틀어놓지만

다른 일들도 할 수 있게

제 노트북은 자유가 되었으니까요. ㅎㅎ

애니포트 AP-TC31PH MHL케이블

삼성덱스로 넷플릭스 잼나게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