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코인원 수수료할인 초대코드 받고 테라 버추어, 소바코인 거래하기

반응형

코인원에 초대합니다. 지금 가입 후, 나만의 특별 리워드를 확인해 보세요!

https://coinone.co.kr/user/signup?ref=U87JYYSA

 

업비트를 주 거래소로 사용하고 있지만,

다양한 알트코인의 폭등을 보고 있자면,

한번쯤 미지의 세계에서 알트코인 거래를 하고싶을 때가 있습니다.

오늘 기사에 변동성이 적은 비트코인보다 알트코인 거래가 늘었다는 내용이 있었는데요.

역시..!

저만 이런 생각을 한게 아닌가봅니다^^;

그래서 저는 대부분의 거래를 업비트에서 하지만,

신규 알트코인 거래는 코인원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업비트의 현금영수증 소득공제만큼이나 쏠쏠한

코인원 수수료 초대코드 이벤트는 꼭 챙기길 잘했다 싶습니다.

코인원 거래 처음하시는 분이시면 코인원 초대코드 통해 리워드받아가세요!

 

 

자, 그럼 코인원 신규상장한 테라 버추어와 소바 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1. 테라 버추어(TVK) 거래 정보

- Xangle 대시보드: https://xangle.io/project/TVK/profile

1) 종목명

- 종목명: 테라 버추어

- 화폐단위: TVK

※ TVK 가격 참고: 기준 종가 2021년 1월 1일 기준 683.4원(0.6069 USD, 원/달러환율 1126.15원)

- 종목 설명:

테라 버추어는 NFT 제작자, 엔터테이먼트 브랜드 및 수집가가 AR이나 VR 컨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수집품으로

웹, PC, 모바일 등의 플랫폼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합니다.

테라 버추어에서는 작품을 전시회처럼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인 Terra Art Gallery와

자신만의 개인 공간인 Terra Dome과 Fancave를 통해 사용자와 NFT의 교감을 더욱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테라 버추어에서 제공하는 Terra Forma 툴을 활용하여 2D나 3D NFT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TVK 토큰은 테라 버추어 플랫폼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사용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TVK 토큰을 통해 Terra Virtua Prestige의 멤버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멤버십으로 수집품 할인, 초기 입장권, 이벤트 초대 및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또한, TVK 토큰을 활용한 거래 볼륨에 따라 대결이나 퀘스트에 참여하여 TVK 토큰이나 NFT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TVK 토큰 락(lock)을 통해 마켓에 입장하거나 자신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테라 버추어는 2분기에 VR Fancave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테라 버추어(TVK) 종목 정보

- 공식 웹사이트: https://terravirtua.io

- 백서: https://xangle.io/project/TVK/profile

- 프로젝트 공시 정보: http://research.coinone.co.kr.s3.amazonaws.com/DD%20report/Xangle_DD_report_TVK_KR.pdf

2. 소바(SOBA) 거래 정보

- Xangle 대시보드: https://xangle.io/project/SOBA/profile

1) 종목명

- 종목명: 소바

- 화폐단위: SOBA

※ SOBA 가격 참고: 기준 종가 2021년 1월 1일 기준 254.8원(0.226257 USD, 원/달러환율 1126.15원)

- 종목 설명:

소바는 아티스트들이 NFT를 통헤 컨텐츠 소유권을 찾고

그에 따른 공정한 로열티를 얻을 수 있는 선순환 음악 플랫폼 환경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현재 음반 업계는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반면 음악 컨텐츠 관련 저작권은 투명성 결여로

발생한 수익의 볼 공평한 분배로 인해 업계 내에서 저평가되고 있습니다.

소바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 아티스트들이 자신이 만든 곡마다 NFT 를 생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바 플랫폼에서는 NFT 마켓플레이스, 투자자나 아티스트가 다른 유저에게 음악을 대여해 줄 수 있는

스트리밍 플랫폼인 소바 주크박스,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인 비디오 플레이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티스트가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음악 및 영상의 NFT를 제작하면 투자자가 SOBA 토큰을 통해 원하는 NFT를 구매합니다.

투자자가 구매한 NFT를 주크박스/비디오 플레이어에 스테이킹 하면 일반 사용자는 SOBA 토큰을 지불하여

해당 컨텐츠를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얻은 SOBA 토큰은 투자자와 아티스트에게 로열티로 지급됩니다.

소바는 2021년 2분기에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소유에 대한 집착, NFT코인

‘NFT’라는 단어를 기사에서든 자주 접하곤 하는데요,

이 단어는 토큰화된 디지털 자산으로서,

가치가 있는 것, 혹은 가치를 가질 수 있는 그 어떤 것을 디지털로 기록할 수만 있다면 유형자산이든 무형자산이든 상관없이

모두 토큰화해 NFT를 발행할 수 있다는 개념입니다.

NFT에는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뿐만 아니라 소유권, 거래내역 등 여러 종류의 정보를 담을 수 있기때문에

말 그대로 소유권을 온전히 인정받을 수 있다는데 가치가 생기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코인원 상장 코인 두가지 모두 NFT코인인데,

너무 성급한 투자는 아니어도 조금 눈여겨볼만하지 않은가 싶습니다.

반응형